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폰 비밀 녹음어플 - 잠금화면 알림 차단하기

10dollars Tistory 2020. 5. 9. 23:20
반응형

타인간의 대화를 녹취하면 불법, 참여자중에 자신을 포함한 녹취, 녹음은 불법이 아니며, 법적효력을 갖습니다.

참고자료 - JTBC팩트체크 [팩트체크] '몰래 녹음' 합법과 불법의 경계, 알아보니

 

어떠한 계약서 작성이라든지, 부동산, 물건 계약 등에 있어 녹음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녹음어플 실행시 녹음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리지 않고 싶을 때, 

비밀 녹음, 몰래 녹음을 해야할 때, 

 

녹음어플 잠금화면 알림 차단 및 배경화면 상단 녹음알림 아이콘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 녹음어플은 되지 않는 것 같으니, 혹여 안되시면 구글플레이에서 녹음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티에서는 이지 보이스 레코더 안드로이드 녹음어플을 통한 알림 차단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지 보이스 레코더 - Google Play 앱

이지 보이스 레코더 프로(Easy Voice Recorder)는 당신의 중요한 순간들을 녹음할 수 있는 일상의 동반자입니다. 회의, 개인적인 노트, 강의, 노래와 같은 더 많은 것을 시간 제한없이 녹음하세요! 학��

play.google.com

스마트폰 비밀 녹음어플 - 잠금화면 알림 차단하기

스마트폰 잠금화면 녹음 알림
녹음어플 알람

화면에서 보는 바와 같이 녹음어플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잠금화면에 녹음표시가,

그리고 배경화면 상단에 녹음어플이 실행되고 있다는 알람이 표시됩니다. 

이 두가지를 표시가 나지 않게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녹음어플 알림 제거
녹음 어플 알림 제거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위 화면처럼 상단알림을 아래로 스크롤 한 후 녹음실행 알림을 꾸~욱 눌러주세요. 

그러면, 느낌표가 뜨면서 설정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다시 터치 후, 알림 차단 탭을 설정하여 주세요.

2. 스마트폰 설정 탭 -> 알림 탭 -> 이지보이스(녹음어플) 알림 차단 

녹음 어플 비밀 녹음 잠금화면 알림 숨기기

이지 보이스 레코더(녹음어플)의 설정 -> 인터페이스 -> 잠금화면에서 알림 숨기기를 체크하여 주세요. 

 

녹음어플 잠금화면 및 알림 숨기기 설정이 끝이 났습니다. 

 

이지보이스레코더는 녹음탭 위에 녹음가능한 시간이 표시가 되시 이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스마트폰 용량이 클 수록 녹음시간이 길어지겠죠? 

이지보이스레코도 설정탭 들어가는법

이지보이스 우측 상단에 점세개를 누르면 설정탭을 들어갈 수 있으니, 인터페이스 및 녹음어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도움될꺼 - https://www.youtube.com/watch?v=3JyJkEgBNx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