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하기

10dollars Tistory 2018. 8. 17. 11:32
반응형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하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이 사라졌을때, 또는 오류로 인해 실행이 되지 않을 때 복구 방법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복구 방법에는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해 Google play store 파일을 직접 받아 설치하는 방법과 스마트폰 공장초기화 하는 법이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하기

1.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해 구글 play 스토어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파일은 uptodown.com 또는 apkmirror.com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스마트폰 다운로드 파일에 들어가서 google play store 파일을 실행시켜주면 설치가 된다. 이때, "외부에서 받은 파일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오면, 설정의 보안란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으로 수정해주어야 합니다. 설치 후 보안을 위해 다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차단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스마트폰 공장초기화하기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접근 허용으로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가 걱정이 된다면, 스마트폰 공장초기화를 통해 되돌 릴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의 오류 또는 다른 앱의 오류로 인해 스마트폰이 정상작동 되지 않는다면 공장초기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공장초기화를 하면 데이터가 모두 삭제됨으로 백업은 필수입니다.


PDF 파일 번역하는 법 - 구글 번역기로 문서 번역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