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노트북 램(RAM) 확인 CPU-Z 다운로드

10dollars Tistory 2020. 10. 4. 13:25
반응형

노트북 램 사양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기존 노트북 램 정보를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유는 기존의 램을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 팔기 위함입니다. 

 

제가 가진 노트북 램 슬롯은 두개이다 보니 교체된 램은 더 이상 필요가 없게 되었네요. 

현재 노트북은 레노버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S340입니다. 

 

제가 가진 노트북은 램을 최대 20기가 까지 인식이 되기 때문에 현재 4기가 + 4기가에서 4기가 + 16기가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애초에 구매할떄에 최대 용량인 20기가 램으로 구매했으면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나네요. 

노트북 램 확인하는 법 - CPU-Z 다운로드하기 

우선 윈도우에서 시스템 속성에서 설치된 메모리 용량을 확인해봅니다. 

윈도우 검색창에서 RAM정보보기 를 검색하셔서 확인하셔도 됩니다.

노트북 램 정보 확인 - RAM정보보기

제 노트북 램은 8GB네요. 용량을 알았으니 램 메모리 상세 사양을 알아봅시다. 

 

노트북 램 및 내 컴퓨터 사양을 알기위한 프로그램 CPU-Z 입니다.

다운로드 주소 - www.cpuid.com/softwares/cpu-z.html

 

CPU-Z | Softwares | CPUID

CPU-Z is a freeware that gathers information on some of the main devices of your system : Processor name and number, codename, process, package, cache levels. Mainboard and chipset. Memory type, size, timings, and module specifications (SPD). Real time mea

www.cpuid.com

위 사이트로 접속하여 CPU-Z를 다운로드 하신 후 실행합니다.

 

CPU-Z 

CPU-Z에서 Memory로 이동합니다. 

제 노트북은 램 메모리 타입은 DDR4네요.

 

그리고 자세한 메모리 사항은 SPD로 옮겨 확인하면 더 자세한 램 메모리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만...

제 노트북은 온보드램(노트북출시시 일체화된 램)이라서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인터넷 찾아봤지만 해결 방법은 찾지 못한 상태이구요. CPUZ최신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정보를 찾을 수가 없네요. ㅠ

정보가 반쪽이된 포스팅이 되어버렸네요.

 

결과적으로 노트북 램 상세한 정보를 알지 못했지만, 노트북 DDR4 램 4GB 가격을 알아본 후 절반에 중고로 램을 팔도록 해야겠습니다. 대략 1만원선이 되겠네요. 

현재 노트북 램 16기가램을 신청한 상태이며, 배송도착한다면 노트북 램 업그레이드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S340 노트북 업그레이드 방법 - www.youtube.com/watch?v=sQBjAzhXEPg

 

구글플레이스토어설치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