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S340 노트북 램 업그레이드 하다 나사 마모되어 해결한 썰

10dollars Tistory 2020. 10. 12. 22:45
반응형

S340 출고시 램 업그레이드 이미 4기가를 해놓았지만, 욕심이 생겨 16기가로 교체하였습니다. 

S340 레노버 노트북이 가성비가 좋아 구매했지만, 램 업그레이드 하려고 나사를 돌려보니 원가절감이 이런데서 하나 싶더군요. 바로 뒷판 나사입니다. 드라이버를 맞지 않는 것을 쓴 제 잘못이지만,, 집에 있는 드라이버 중 가장 작은 나사를 가지고 체결되어 두번 정도 돌린거 같은데.. 나사가 마모되었네요.. ㅠ 쓸데없이 힘을 너무 준 것 같네요.. 

 

레노버 S340-15

레노버 노트북 S340 업그레이드를 위해 분해시 꼭 규격에 맞는 드라이버를 구매 후 분해하세요. 검색해보니 별모양T5라고 나오네요. 

 

인터넷을 검색해서 우선 마모된 노트북 마모된 나사 푸는 법 검색해보니 고무를 갖다되어 하는 것과. 리무버를 전동공구를 사용하여 나사홈을 새로 만들어 푸는 방법등이 있더군요. 고무줄은 S340 나사에 너무 작고, 리무버는 전동공구를 어설프게 사용하다 노트북 뒷판 구멍 낼 것 같아 겁이나더군요.. 

 

노트북 나사 마모된 것을 해결하기 위해선 건드리지 않고 A/S센터에 가져가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고 하여, 전화를 돌려봅니다. 제가 사는 지역 레노버 서비스센터는 해결이 안되고 주변 사설지역을 찾아보라고 하더라구요..그래서 사설지역도 2군데 정도 돌아봤는데 다들 손사레 치시고.. ㅠㅠ 

 

결국은 주변 지인 도움을 받아 해결은 했습니다! 

 

네이버 야스리 공구 검색- 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query=%EC%95%BC%EC%8A%A4%EB%A6%AC&frm=NVSHATC&prevQuery=%EC%95%BC%EC%8A%A4%EB%A6%AC

 

야스리 : 네이버 쇼핑

'야스리'의 네이버쇼핑 검색 결과입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바로 야스리라는 공구인데요. 보통은 쇠줄 깍는 공구라고 하더라구요. 손톱 다듬을 때 쓰는 것과 흡사하게 생겼더군요.

야스리는 쇠줄을 깍는 공구라 주변이 꺼끌꺼끌 합니다. 그래서 마모된 나사 틈사이로 체결만 되면 수동으로 나사를 돌릴 수 있습니다. 물론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ㅠ  어느정도 돌려서 나사가 나오면 그 후엔 벤치로 찝어서 돌려서 뻇습니다.. 뒷판 기스 나는것보다 마모된 나사 제거가 우선인지라 ㅠㅠ.. 어떤 분은 커터칼로 한땀한땀 돌려서 뺴셨다는 후기도 있네요..

 

S340 노트북 뒷판 나사는 깊게 파인 나사가 없어서 수동으로라도 해결이 가능했네요. 

 

노트북 나사가 마모되었다면, 제일 먼저 서비스센터에 전화해보신 후, 안된다면 그 후에 위에 방법으로 해결해보세요. 

돈도 안되고 위험부담이 있는 일이라 사설업체도 찾기 힘든 것 같네요. 

 

이상 레노버 노트북 S340 나사 마모된 것 해결한 썰이여습니다. 

노트북 마모된 나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