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65세 이상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데이터, 전화, 문자 무제한)

10dollars Tistory 2022. 7. 1. 11:55
반응형

알뜰폰이 나오면서 통신요금제 선택 폭이 다양해졌습니다. 기존 통신 3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에서 가족할인이나 선택약정, 스마트폰기기지원금으로 아직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온가족할인 혜택은 점차 할인율이 줄어들고 있으며, 선택약정은 매년 갱신해주어야 하며, 선택약정 동안에는 해지하면 위약금이 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기기지원금도 일반 자급제폰 가격과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기존 통신 3사에서 금전적인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점차 줄어들며, 있는 혜택 또한 찾아서 꼼꼼히 챙겨야 하는 부분입니다.

 

통신비 요금을 비싸게 주며, 혜택을 받는 것 보단, 차라리 여러 할인 대상이 적더라도 통신비 요금을 저렴하게 납부하는 것이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통신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알뜰폰 요금제 특히 65세 이상 부모님, 어르신들을 위한 무제한 요금제를 소개합니다. 평소에 전화, 문자, 데이터를 적게 쓰다더라도 혹시나 "초과요금이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없는,

전화, 문자,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하여도 통신비가 일정한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65세 이상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데이터, 전화, 문자 무제한)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골드 시리즈

 

  • 골드 500MB+(소진시400Kbps) 데이터무제한, 통화 300분, 문자 300건 (SNS메신저, 웹서핑용도)
  • 골드2GB+(소진시400Kbps) 데이터, 통화, 문자 무제한 (SNS메신저, 웹서핑용도)
  • 골드4GB+(소진시1Mbps) - 데이터, 통화, 문자 무제한 (320해상도 영상시청, 페이스톡, 영상통화 가능)
  • 골드8GB+(소진시1Mbps) - 데이터, 통화, 문자 무제한 (320해상도 영상시청, 페이스톡, 영상통화 가능)

65세 이상 시니어 데이터 통화 문자 무제한 요금제

골드 500MB+(소진시400Kbps) - 데이터, 통화, 문자 사용량이 적으신 분이라면 4,900원)대 골드500MB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데이터 500메가 모두 사용하여도 영상을 제외한 카톡, 인터넷서핑이 가능한 400kbps로 데이터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통화 300분, 문자 300건 한정되어 있지만, 사용량이 적으신 시니어분들에게는 경제적이 요금제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도 알뜰한 요금제. 골드500메가바이트

 

골드2GB+(소진시400Kbps) - 데이터, 통화, 문자 무제한 

*400kbps는 저해상도에서 동영상 재생은 가능하지만 버퍼링이 생길 수 있는 정도입니다. 유튜브 시청 등 영상 시청이 적고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메신저를 주로 사용하신다면, 골드2기가바이트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통화 문자 무제한입니다.

 

골드4GB+(소진시1Mbps) - 데이터, 통화, 문자 무제한

골드8GB+(소진시1Mbps) - 데이터, 통화, 문자 무제한

 LTE데이터 모두 소진 후 1Mbps, 데이터 1Mbps는 영상 320~480p 해상도의 영상을 볼 수 있는 정도입니다. 유튜브 등 동영상 시청 사용량에 따라 4gb 또는 8gb로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카카오 페이스톡, 앱을 통한 영상통화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적어도 1Mbps는 사용하셔야 합니다.

KT스카이라이프 시니어 요금제(만65세이상)

 

아쉽게도 시니어 요금제 중 데이터 소진시 3Mbps 요금제는 없네요.

데이터 3Mbps는 최대1080해상도 영상시청이 가능한 데이터 속도입니다.

 

그 밖에 KT스카이라이프에서 제공하는 안심 골드 요금제안심골드 요금제는 골드요금제에 보이스피싱 예방 상품입니다.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이 포함되어 피싱해킹 손해 최대300만원, 비용손해 최대200만원 보상해준다고 하네요. 자세한 설명은 - 서울경제 기사 참조 -

65세 이상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데이터, 전화, 문자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 검색은 타 사 알뜰폰 요금제를 모두 검색 할 수 있는 모요 사이트에서 검색하였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로 바로 가시려면 여기를 클릭.

 

1. KTskylife홈페이지에서 상단에 모바일 > 요금제, 모바일>유심신청 검색하시면 됩니다.

유심칩은 현재까지 무료(8,800원)이니 추가금액은 들지 않을 것 같네요. 

2. KT스카이라이프 유심 신청 후 셀프개통 또는 전화개통 하시면 됩니다. 

 

부모님 스마트폰 요금제 대리개통하려니 셀프개통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신분 확인을 위해 신분증,신용카드,네이버인증 여러 절차를 거쳐야 해서, 셀프개통 하시다 막히시면 전화개통으로 부모님 신분증 보내드리고 상담하여 개통하는게 훨씬 쉽더라구요.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후기보면  예전 글이라 상담통화가 안된다. 앱개발이 되지 않았다 하는데, 현재 2022년 6월 기준 상담전화 잘 되고, 앱으로 사용량 측정 다 가능합니다. 데이터, 전화, 문자 다 사용 잘 됩니다. 선택약정이 모두 마치신 분이라면 알뜰폰 개통하시면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상 65세 이상 시니어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데이터, 전화, 문자 무제한)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