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현관문 쾅 닫힐 때 해결법 - 도어클로저 조절하기

10dollars Tistory 2020. 11. 30. 16:44
반응형

바람도 쌀쌀하게 매섭게 부는 겨울입니다. 바람 때문인지 현관문이 더 세게 닫히는것 같네요.;; 현관문을 열었다가 닫힐 때 쾅소리 나는 경험들 있으실거예요. 예전에는 관심을 가지지 않아서 당연하다고 생각했었는데, 다른 집들은 천천히 닫히는 걸 보았습니다. 현관문은 같은데 왜 이러지라는 의문이 생겼고. 검색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를 떄에 현관문 교체할까 라는 생각도 들었음.. 

 

현관문 쾅 닫힐 때 해결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현관문 위쪽에 부착된 도어클로저의 속도레버를 조절하면 됩니다. 혹여나 도어클로저가 고장이 났다면 교체를 해주시면 됩니다. 가격은 1만원에서 2만원 사이네요. 저희 집은 구매전 도어클로저 속도조절레버를 조절해보았습니다. 조절하고 나니 천천히 닫히네요. 이제 현관문이 쾅 닫힐 일은 없겠네요.

현관문 쾅 닫힐 때 해결법 - 도어클로저 조절하기

현관문 도어클로저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사진첨부합니다. 저도 인터넷 검색전까지 몰랐습니다. ㅎ

현관문 도어클로저

현관문 도어클로저 속도조절레버는 왼쪽 측면에 일자나사 같은 레버가 존재합니다. 최신 도어클로저는 속도조절레버가 두개 있습니다. 저희집은 오래되어 하나밖에 없네요.(참고 : 속도조절레버 두개가 있을 시 위에것은 10~180도 속도조절 레버이며, 아래 것이 0~10도 속도조절 레버입니다) 

저희집은 오래되어  0~10도 속도조절 레버 하나만 존재하네요.;;

현관문 도어클로저 속도조절 레버

현관문 도어클레저 속도조절하는 법

속도를 늦추고 싶을 때 시계방향으로,

속도를 빠르게 하고 싶을 때 시계반대방향으로 조절

 

저는 약 30도 정도 시계방향으로 조절하니 현관문 닫히는 속도가 확연히 줄어들었습니다. 

(주의!!속도조절레버를 약간만.. 약20도 정도 돌려보시면서 속도를 조절해보세요. 무리한 조작법은 도어클레저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현관문이 쾅쾅 닫힌다면, 손가락 끼임 등 부상이 있을 수 있으니, 유아 또는 어린이가 있는 집이라면 반드시 현관문 도어클레저 조작을 해두어야겠죠!!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