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제금값과 환율로 국내금값 계산하는 법 - 실시간 국내 금 가격

10dollars Tistory 2020. 8. 8. 17:40
반응형

금 가격이 사상 최고치로 올라가고 있는 가운데 금에 대한 관심이 부쩍 올라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세계경제 불확실성이 부각되면서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등락률의 성격을 가진 금 가격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뉴스를 보면 국제 금가격이 2300달러 선까지 오를 것이라는 전문가의 견해를 보았는데요. 글쎄요. 경기침체가 되면 금가격 또한 현물과 같이 폭락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전세계적으로 특히 미국이 막대한 돈을 풀어 경기부양을 하고 있다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적절하게 나오지 못한다면 경기침체가 올 수 밖에 있겠죠. 인생은 타이밍이라고 경기부양의 효과가 끝나기전에 코로나 백신이 하루 빨리 나왔으면 합니다. 

 

다시 금값 계산을 알아봅시다. 

국제 금값이 상승하면서 국내 금값이 상승하고 귀금속에서 거래하는 실물 금값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돌반지 1돈에 20만원대이였는데 이제 1돈에 30만원을 훌쩍 넘어버렸네요. 

 

인터넷으로 실시간 금값을 알 수는 있지만, 귀금속, 금은방에서 금을 매매할 때에 가격이 각기 다른데요. 국제금값과 환율로 국내 금시세를 계산할 줄 안다면, 어느정도 금 시세를 유추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국제금값과 환율로 국내금값 계산하는 법

국내 금값 계산법 - ( 국제금값 X 환율 ) / 8.29 = 국내 금값(1돈)

실제 금값 계산방법 - { (국제금값 X 환율 ) + 세금 } / 8.33 *KRX국내금시장 내 유력자간의 조율 오차는 존재함

 

자료출처 - 국제금에서 국내금값으로 산출공식 아시나요?(네이버포스트)

 

국제금에서 국내금값으로 산출공식 아시나요?

[BY 인천 예물 Y쥬얼리] 국제금시세 국내금값 변환하려면? 지금부터 하려고 하는 이야기들은 업계사람들...

m.post.naver.com

저는 세금을 얼마나 계산하는지 왜 트로이온스(oz.t) 8.29돈을 8.33으로 계산하는지  모르기에 단순 국내 금값 계산법으로 계산해보니 얼추 맞는 것 같습니다. 

 

8월 8일자 국제 금값 2035.73 환율 1190.98 국내기준가는 292,312.93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실시간 국내 금 시세

국내 금값 계산 공식으로 계산해본 결과 ( 2035.73 x 1190.98 ) / 8.29 = 292,462.45 라고 계산되네요. 

 

사진 자료출처 - http://exgold.co.kr/spot_price.htm?p=1&

 

한국금거래소쓰리엠

국제,국내 실시간 귀금속시세 제공

exgold.co.kr

국내 금값을 계산 후 부가가치세 + 세금 + 카드수수료 등등 추가되면 귀금속 및 금은방에서 판매하는 금가격을 도출할 수 있겠네요. 

 

궁금했는데 여기저기 찾아보니 금가격 자료가 많네요.

아래 링크를 첨부해봅니다. 

한국금거래소 - http://www.koreagoldx.co.kr/

한국표준금거래소 - http://www.goldgold.co.kr/shop/main/html.php?htmid=proc/geum.ht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