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민건강보험 이메일 고지서 신청하는 법

10dollars Tistory 2020. 8. 3. 00:04
반응형

국민건강보험 신청 후 계속해서 우편물이 오길래 종이(자원)낭비라고 생각해서 취소하려고 합니다. 검색해보니 우편물 고지서가 아닌 이메일로 고지서를 받아보면 약 200원~230원가량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걸 이제야 봤네요.. ㅎ. 

저는 이메일 고지서와 우편물 고지서 둘다 받고 있었는데요. 저는 이메일 고지서 할인을 받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무엇인가 잘못된 것 같기도 하고, 자동이체라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의문이 드네요. 원래 이메일과 우편물 고지서 둘다 받으면 할인이 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거기다 우편물 고지서 신청을 취소하려고 하니 에러메세지만 뜨네요. 이부분은 국민연금공단에 직접 전화해서 우편물고지서를 취소하도록 해야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전화번호는 1577-1000)

 

저는 비록 인터넷으로 우편물고지서 신청해지에 실패하였지만, 이미 검색해 놓은 정보들로 하여금 하나라도 글을 쓰기 위해 포스팅해봅니다. ㅎ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건강보험 이메일 고지서 신청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에서 이메일 고지서 신청하는 법

인터넷으로 국민건강보험 이메일 고지서를 신청하려면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지만 로그인이 가능하거든요.

 

인터넷접속과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었다면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또는 포털사이트(구글,다음,네이버)에서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를 검색 후 접속해주세요.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이트 주소 -> https://si4n.nhis.or.kr/

신청서비스 -> 이메일고지 클릭
설명란을 보니 이메일고지 신청 시, 200원 감액!!(단, 우편고지 중단한 경우)
이메일 인증번호 받기 -> 이메일 확인 후 인증번호 입력 -> 이메일고지 신청

국민건강보험 고지서를 이메일로 신청하였다면, 이제 우편물 고지서를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건강보험 우편물 고지서 신청해지하는 법

 

국민건강보험 우편물 고지서 신청 해지하는 법

앞선 포스팅에서는 국민건강보험 이메일 고지서 신청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우편물고지를 중단하고 이메일고지서를 신청하는 경우 약 200원의 감액이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

sstub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