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 상대방이 친구차단 했는지 확인방법

10dollars Tistory 2020. 6. 7. 13:00
반응형

카카오톡은 전화번호 또는 아이디 찾기/추가를 하면 누구나 자신의 프로필과 배경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원치 않는 사람에게 프로필 공개를 하고 싶지 않을 때에 또는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을 때에 카카오톡친구차단기능을 사용하는데요.

카카오톡 친구 차단을 하면 어떻게 보이는지, 그리고 상대방이 차단하였는 것을 알고 싶을 때 아래 방법을 확인하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카카오톡 친구차단 기능에는 두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 차단
  •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1. 단순히 차단, (메시지) 차단을 하게 되면,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낸 후, 메시지 1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차단되었다고 짐작할 수 있겠네요. ㅠㅠ.

2. 차단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차단 친구 관리에서 한번 더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차단 설정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두 번에 걸쳐 설정을 하게 되면 메시지 차단은 물론, 프로필, 바탕화면 모두 비공개 처리되어 카카오톡의 어떠한 정보도 상대방은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스팸 메시지를 보내는 분들을 차단할 때에는 꼭 이 방법을 사용하길 권해드립니다. 우리의 정보는 소중하니깐요. 

카카오톡 친구차단 관리 메세지차단, 프로필 비공개

카카오톡 차단 방법 순서에 대해 이해를 하셨다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였을 때에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대방이 친구 차단했는지 확인방법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이 나를 메시지 차단만 하였다면, 확인할 방법은 메세지1이 사라지는지의 확인방법에 없습니다.

단, 메세지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를 하였다면 쉽게 나를 차단하였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송금 버튼인데요. 똑같이 프로필 사진도 없고 배경 사진도 없고, 카카오스토리도 없을 경우, 프로필 상단의 송금 버튼 유무를 확인하여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단, 외국 번호로 카카오톡을 사용한다면, 송금 버튼이 표시되지 않으니 외국인 또는 해외 거주자에게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차단된 상태
카카오톡 차단되지 않는 상태

쉬우면서도 어려운 카카오톡 친구 차단 활용 및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관련글 : 라인 차단 확인하는 법 - 차단하면 프로필은 보여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