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베란다 곰팡이 제거제 사용후기 - 에코후레쉬

10dollars Tistory 2020. 4. 12. 22:10
반응형

베란다 정리를 위해 우선 해야 할 것이 곰팡이 제거 였습니다. 베란다 출입이 잘 없었기 때문에 방치하다시피 해두었는데요. 봄도 오고 해서 정리를 위해 베란다 청소 및 정리를 결심했습니다.

 

베란다 공팜이 제거 후, 스피트렉을 설치하여 찬장을 만들 계획을 세웠습니다. 

 

우선순위는

1. 곰팡이 제거(곰팡이제거제 검색 -> 곰팡이제거제 사용범 알아두기)

2. 스피드렉 설치(수납칸 크기 구상 -> 스피드렉 가로,세로,높이, 합판 갯수 구상) 

 

베란다 곰팡이 제거하기 

인터넷에서 곰팡이제거제를 검색하니, 여러가지가 검색되더군요. 베란다는 벽에 곰팡이가 있기 때문에 붓으로 칠하는 곰팡이 제거제를 사려고 했는데, 분무형(스프레이건)으로 1+1 가격이 저렴하여 덥썩 구매하였습니다. 

가격 차이가 있다보니.. 구매후기 읽어본 후 분무형 곰팡이제거제를 구입하였습니다.  


혹여나 천장 또는 사람 눈높이보다 높은 곰팡이 제거를 위해서는 붓으로 칠하는 곰팡이제거제를 추천합니다. 또는 분무형으로 사용시 완전무장을 한 후 사용하세요.  분무형은 에어로졸 위험(공기에 날리기 떄문에) 높은 곳을 향해 분무할 시 머리 또는 눈, 입으로 묻을 수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베란다 곰팡이 제거제는 에코후레쉬 곰팡이제거제 입니다. 

처음에는 곰팡이제거제+곰팡이향균제를 구매하였고, 

재구매를 위해서 검색해보니 곰팡이제거제만 1+1으로 판매하고 있더군요. 

실사용시 곰팡이 향균제보다 곰팡이제거제를 더 많이 사용해야만 할 것 같습니다. 1+1에 저렴한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니 검색해 보신 후 필요에 맞게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1 해봤자 1만원이 넘지 않습니다. 

에코후레쉬 곰팡이 제거제

에코후레쉬 곰팡이제거제 사용법

곰팡이제거제를 먼저 뿌리신 후, 젖은 걸레로 닦으시면 됩니다. 

곰팡이가 심할 경우 분무를 여러 번 하신 후, 젖은 걸레고 닦으시면 제거가 됩니다. 

(환기는 필수!! 창문을 꼭 열어두고 작업하세요)

 

곰팡에향균제는 곰팡이제거 후, 분무하시고 건조 후 마른 걸레로 닦으시면 됩니다. 

 

벽 한면을 제거하는데 곰팡이제거제 한통을 모두 사용하였네요..

 

아래는 곰팡이제거제 사용전후 사진입니다. 스피드렉 설치전에 한컷 찍어두었어야 되는데.. 미쳐 생각을 못했네요.

그래도 사용전보다 엄청 깔끔해보이시죠.. 곰팡이 혐오사진 죄송합니다..

곰팡이제거제 사용후기

곰팡이 제거에 하루 반나절 모두 소모하였네요. 저는 자연건조 후 걸레로 닦고 해서 시간이 더 오래걸렸네요. 

 

곰팡이제거전 필수 준비물

1. 마스크

2. 고무장갑 또는 비닐장갑

3. 보안경

4. 모자 

 

곰팡이제거를 하기전에 필히 마스크!! 고무장갑 또는 비닐 장갑, 보안경(없을시 튀지 않도록 조심!!) 준비하세요.

창문을 꼭 열어두시고 작업하세요. 환기는 필수입니다!!

 

에코후레쉬에서는 곰팡이제거제 뿐 아니라 세탁조클리너, 배수구클리너, 변기세정제 등 클리너 전문 회사인 것 같더군요. 에코후레쉬 홈페이지, 검색하다보니 구매할 것이 많네요 ㅎ.. 

 

스피드렉 가격 정리에 관한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