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11 6

현관문 쾅 닫힐 때 해결법 - 도어클로저 조절하기

바람도 쌀쌀하게 매섭게 부는 겨울입니다. 바람 때문인지 현관문이 더 세게 닫히는것 같네요.;; 현관문을 열었다가 닫힐 때 쾅소리 나는 경험들 있으실거예요. 예전에는 관심을 가지지 않아서 당연하다고 생각했었는데, 다른 집들은 천천히 닫히는 걸 보았습니다. 현관문은 같은데 왜 이러지라는 의문이 생겼고. 검색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를 떄에 현관문 교체할까 라는 생각도 들었음.. 현관문 쾅 닫힐 때 해결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현관문 위쪽에 부착된 도어클로저의 속도레버를 조절하면 됩니다. 혹여나 도어클로저가 고장이 났다면 교체를 해주시면 됩니다. 가격은 1만원에서 2만원 사이네요. 저희 집은 구매전 도어클로저 속도조절레버를 조절해보았습니다. 조절하고 나니 천천히 닫히네요. 이제 현관문이 쾅 닫힐 일은 ..

카테고리 없음 2020.11.30

[연말정산] 노란우산 가입하기 - 나의 소득공제액은 얼마일까?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이 점차 늘면서 무턱대고 개인사업자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등에 지식이 없던 터라.. 비용처리도 등한시하였네요. 연말정산이 다가오고 부가가치세 신고도 해야 하고.. 부랴부랴 비용처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 하나만 있으면 작업이 가능하다 보니, 사업에 관련된 지출 내역이 없네요. ㅠㅠ. 그래서 검색 중 노란우산을 알게 되었습니다. 급한 대로 12월 말까지 분기(10,11,12월)로 하여 3백만 원(월 최대 1백만 원)을 넣을 수 있네요. 그냥 놔두면 세금으로 지출될 것을 노란우산에 보관? 하여 퇴직금처럼 관리할 수 있고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어 조금이라도 절세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노란우산은 간단히 설명해 사업자분들의 퇴직금이라 생각..

카테고리 없음 2020.11.26

홈텍스 - 개인사업자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하는 법

연말정산이 다가오네요. 저는 개인사업자 등록을 한지 7개월이 다 되어가는데 이제서야 비용처리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네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라 영세율이 0%만 믿고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는줄 알았는데, 종합소득세라는 것을 내어야 하는군요. ㅎ.. 직장인일 때는 서류만 주면 알아서 처리해주었는데, 개인사업자에 대해 무지함에도 수익이 발생되어 덜컥 사업자를 내다보니 알아아 할 것 배워야 할 것이 많네요. 차근차근 한발한발 내딛어 봅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가 주류이다보니 간이과세자로 먼저 등록하였다가 일반과세자로 변경하였습니다.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는 영세율이 0%라 부가가치세는 내지 않아도 되며, 일반과세자는 부가세환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 글 - [국세청 홈텍스] 간이과세자에서 일반과세자로 ..

카테고리 없음 2020.11.23

[국세청 홈텍스] 간이과세자에서 일반과세자로 변경하는 법

국세청 홈텍스를 이용하여 인터넷에서 간이과세자에서 일반과세자로 변경하는 법을 포스팅해봅니다. 적은 수익이지만 구글애드센스로 수익이 발생하기에 개인사업자를 신청한 케이스입니다. 처음에는 적은 수익과 일반과세자 선택시 세금을 많이 낼 것 같아 우선 간이과세자로 신청하였습니다. 아직 개인사업자를 신청한지 1년이 채되지 않았지만, 연말이 다가오고 해서 알아본 결과 구글애드센스로 개인사업자를 신청한 경우 굳이 간이과세자로 할 필요가 없더라구요. 구글애드센스로 벌어들이는 수익에서는 영세율이 적용되어 부가가치세를 내지 않아도 되며, 일반과세자의 혜택인 경비 등에 부가세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종합소득세에 대해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의 구분을 모르겠네요.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간이과세포기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였고,..

카테고리 없음 2020.11.22

[WINDOWS 10] 모니터가 눈부실 때, 윈도우10 배경화면 검은색으로 변경하는 법

직업 특성상 모니터를 뚫어져라 보는 직장인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일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 순간 모니터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들 때도 있는데요. 컴퓨터 모니터와 스마트폰을 쳐다보는 것이 일상생활이 되다 보니 눈도 침침해지고 안구건조증에 눈을 혹사시키고 있네요.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에 조금이나마 눈에 피로를 줄이고자 윈도우 배경화면/바탕화면을 검게 바꾸어 보았습니다. 윈도우 10] 모니터가 눈부실 때, 윈도우10 배경화면 검은색으로 변경하는 법 윈도우10에서 배경화면을 검정색으로 바꾸는 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윈도우 배경화면을 끄는 것과 또는 색상을 단색으로 변경하며 검정색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1. 윈도우10 배경화면 이미지 표시하지 않게 하여 검은색으로 ..

카테고리 없음 2020.11.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