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8 3

올뉴말리부 와이퍼 리필고무 품번 및 교체방법

차량 와이퍼 사용시 드르럭 드르럭 소리가 나길래 와이퍼 고무를 교체하였습니다. 예전에는 와이퍼를 통으로 교체하였는데 와이퍼 고무만 교체하는 방식이 있더군요. 와이퍼를 통으로 교체하는 것보다 와이퍼 고무만 교체하면 약 3분의 1정도 가격이 저렴해집니다. 비교하자면 통으로 와이퍼 교체시 23,000원 정도 와이퍼 고무만 교체시 약 8,300원정도 되네요. (배송료포함) 와이퍼 리필 고무 주문할 때에 2~3개씩 같이 주문한다면 단가는 더 떨어지겠죠. 우선 올뉴말리부 와이퍼 리필고무 품번을 알아봅시다. 쉐보레에서 직접 판매하는 곳은 없는것 같고, 현대모비스에서 규격이 같은 와이퍼 리필고무 품번입니다. 올뉴말리부 와이퍼 리필고무 품번 (98351-1R000 , 98361-3R100) 말리부 동호회에서 찾은 주문 ..

카테고리 없음 2020.08.17

국제금값과 환율로 국내금값 계산하는 법 - 실시간 국내 금 가격

금 가격이 사상 최고치로 올라가고 있는 가운데 금에 대한 관심이 부쩍 올라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세계경제 불확실성이 부각되면서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등락률의 성격을 가진 금 가격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뉴스를 보면 국제 금가격이 2300달러 선까지 오를 것이라는 전문가의 견해를 보았는데요. 글쎄요. 경기침체가 되면 금가격 또한 현물과 같이 폭락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전세계적으로 특히 미국이 막대한 돈을 풀어 경기부양을 하고 있다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적절하게 나오지 못한다면 경기침체가 올 수 밖에 있겠죠. 인생은 타이밍이라고 경기부양의 효과가 끝나기전에 코로나 백신이 하루 빨리 나왔으면 합니다. 다시 금값 계산을 알아봅시다. 국제 금값이 상승하면서 국내..

카테고리 없음 2020.08.08

국민건강보험 이메일 고지서 신청하는 법

국민건강보험 신청 후 계속해서 우편물이 오길래 종이(자원)낭비라고 생각해서 취소하려고 합니다. 검색해보니 우편물 고지서가 아닌 이메일로 고지서를 받아보면 약 200원~230원가량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걸 이제야 봤네요.. ㅎ. 저는 이메일 고지서와 우편물 고지서 둘다 받고 있었는데요. 저는 이메일 고지서 할인을 받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무엇인가 잘못된 것 같기도 하고, 자동이체라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의문이 드네요. 원래 이메일과 우편물 고지서 둘다 받으면 할인이 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거기다 우편물 고지서 신청을 취소하려고 하니 에러메세지만 뜨네요. 이부분은 국민연금공단에 직접 전화해서 우편물고지서를 취소하도록 해야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전화번호는 1577-1000) 저는 비록 인..

카테고리 없음 2020.08.03
반응형